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기업

SK하이닉스, 성과급에 자사주 매입 옵션 부여

박승주 기자
입력 : 
2025-01-14 15:17:18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SK하이닉스는 임직원 성과급에 자사주 매입 옵션을 추가하는 주주 참여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은 초과이익분배금의 최대 50%를 자사주로 선택할 수 있으며, 1년 보유 시 매입 금액의 15%를 현금으로 추가 지급받는다.

올해 1월 중 지급될 성과급은 고대역폭메모리(HBM) 판매 확대에 따라 최대치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하이닉스 로고
하이닉스 로고

SK하이닉스가 임직원들에게 지급하는 성과급에 자사주 매입 옵션을 부여한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지난 9일 사내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주주 참여 프로그램 시행 안내’ 메시지를 알렸다. 신청 기간은 오는 16일까지다.

주주 참여 프로그램은 구성원들이 초과이익분배금(PS)의 일부(최대 50%)를 자사주로 선택해 보유하는 일종의 옵션으로, 자사주 1년 보유 시 매입 금액의 15%를 현금으로 추가 지급(프리미엄)한다는 내용이 골자다. SK하이닉스는 지난 2022년 말에도 2023년 지급될 성과급에 대해 이 프로그램을 시행한 바 있다.

PS는 연간 영업이익의 10%를 재원으로 삼아, 기본급의 최대 1000%까지 지급하는 대표적인 성과급 제도다. 주주참여 프로그램 참여 구성원은 PS의 최소 10%에서 최대 50%까지 10% 단위로 주식으로 선택할 수 있다.

SK하이닉스는 올해 1월 중 PS를 지급할 예정이다. PS 지급 규모는 고대역폭메모리(HBM) 판매 확대에 따라 최대치가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