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국제

[속보] 트럼프 “반도체 새 관세 다음주 발표, 머지않은 미래 시행”

한수진 기자
입력 : 
2025-04-14 11:17:37
수정 : 
2025-04-14 11:55:17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반도체에 대한 품목별 관세가 곧 시행될 것이라고 13일 밝혔다.

그는 반도체 관세율을 다음 주 중에 발표할 예정이며, 일부 기업들에는 유연성이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SNS에서도 반도체 등 전자제품에 대한 관세 부과 입장을 재확인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 출처 =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 출처 =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반도체에 대한 품목별 관세가 머지않은 미래에 시행될 것이라면서 다음 주 중으로 관세율을 발표하겠다고 13일(현지시간) 밝혔다.

AFP,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대통령 전용기 에어포스원 기내에서 기자들과 만나 반도체에 대한 관세가 “머지않은 미래에 시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반도체 관세율이 얼마나 될지 묻는 말에는 “다음 주 중에 발표하겠다”고 답했다.

반도체 관세는 “일부 기업들에는 유연성이 있을 것”이라면서도 “확실하진 않다”고 덧붙였다. 아이폰에 부과하는 관세 역시 “곧 발표될 것”이라면서 “일부 유연성은 있어야 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앞서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에서 반도체 등 전자제품이 관세에서 예외된 것이 아니라며 관세 부과 입장을 재확인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