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증권

작년 행사 트럼프도 참석 … 매경, 韓유일 미디어 파트너로

이종화 기자
입력 : 
2025-05-29 18:01:56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BTC미디어는 매일경제와 미디어 파트너 계약을 맺고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비트코인 콘퍼런스'에 참석했다.

작년 행사에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참석해 가상자산 정책을 언급하며 큰 화제를 모았고, 이로 인해 비트코인 콘퍼런스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가상자산 행사로 자리 잡았다.

베일리 대표는 최근 비트코인 투자 회사 '나카모토홀딩스'를 설립하고 나스닥 상장사와 합병하여 비트코인 수익률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BTC미디어는 어떤 기업
◆ 가상자산 투기에서 산업으로 ◆
가상자산 관련 뉴스, 데이터, 뉴스레터 등을 생산하고 있는 BTC미디어는 2019년부터 매년 개최 중인 '비트코인 콘퍼런스'로 유명한 기업이다.

매일경제는 올해 행사부터 국내 언론 중 유일하게 미디어 파트너로 선정돼 계약을 맺고 미국 라스베이거스 행사에 참석했다. 이더리움 창업자인 비탈리크 부테린 등 5명이 2012년 설립한 매거진을 데이비드 베일리 최고경영자(CEO)가 이끄는 BTC미디어가 2015년 인수하며 출범했다. 특히 지난해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에서 열린 행사에는 당시 대선 후보였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직접 참석해 큰 화제가 됐다. 이 행사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당선 시 친가상자산 정책을 펼치겠다고 선언했다. 이로 인해 비트코인 콘퍼런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가상자산 행사로 발돋움했고 '크립토계 다보스 포럼'이라는 평가도 받게 됐다. 베일리 대표는 트럼프 대통령의 경제고문으로도 활동한 바 있다. 최근 베일리 대표는 비트코인 투자 회사 '나카모토홀딩스'를 설립하고 이를 나스닥 상장사인 카인들리엠디(KindlyMD)와 합병하기도 했다. 향후 나카모토홀딩스는 비트코인을 축적하고 다양한 주식, 부채, 기타 공모를 통해 비트코인 수익률 성장을 목표로 할 것으로 보인다.

[라스베이거스 이종화 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