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증권

관세로 주가 빠졌을 때가 기회…초고수 반도체 대장주 ‘집중매수’ [주식 초고수는 지금]

정상봉 기자
입력 : 
2025-04-04 15:38:23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4일 오후 1시 30분 기준, 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 초고수들은 삼성전자를 가장 많이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삼성전자는 전 거래일 대비 2.43% 하락한 5만6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반면, 순매도 상위 종목에서는 현대로템이 가장 많이 팔렸고, 이는 차익 실현을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신한투자증권은 반도체 관세가 레거시에 집중될 가능성이 크며, 중장기적으로 AI 관련 밸류체인 선호도가 높다고 평가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 초고수들은 4일 오후 1시 30분 기준 삼성전자, 온코닉테라퓨틱스, SK항니기스, 삼양식품, 카카오 등을 가장 많이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대로 가장 많이 순매도한 종목은 현대로템, 알테오젠, 에코프로비엠, 크래프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순이었다.

사진설명

4일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에서 주식을 거래하는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들은 이날 개장 뒤 오후 1시 30분까지 삼성전자를 가장 많이 사들인 것으로 집계됐다.

오후 1시 30분 기준 삼성전자는 전 거래일 대비 2.43% 하락한 5만6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초고수들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반도체 관세 언급으로 주가가 많이 빠진 반도체 종목 사들이기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순매수 상위 종목 3위에는 오후 1시 30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7.3% 하락한 SK하이닉스가 이름을 올렸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