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증권

탄핵 선고 코앞에 두고 이재명 테마주 급등…상지건설 ‘상한가’ [특징주]

정상봉 기자
입력 : 
2025-04-04 10:47:06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탄핵 선고를 앞두고 관련 테마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상지건설은 임무영 변호사가 이 대표의 캠프에 합류하면서 상한가에 거래되고 있으며, 오리엔트정공과 오리엔트바이오도 상승 중이다.

투자자들은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심판 인용에 베팅하며 이 대표 관련주에 집중하고 있지만, 정치 테마주는 연결성이 떨어져 주의가 필요하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투자자 베팅 탄핵 인용에 쏠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연합뉴스

탄핵 선고를 코앞에 두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테마주가 일제히 상승하고 있다.

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0시 기준 상지건설은 상한가인 69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상지건설은 사외이사였던 임무영 변호사가 이 대표의 캠프에 합류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테마주로 묶였다.

오리엔트정공과 오리엔트바이오도 각각 11.76%, 9.97% 오르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 대표가 어린 시절 오리엔트정공의 시계공장에서 근무했던 사실이 알려지면서 계열사인 오리엔트바이오와 함께 테마주로 묶였다.

이 대표의 성남시장 재임 시절 무상교복 정책 수혜를 입었다며 테마주로 묶인 형지엘리트와 관계사인 형지글로벌도 강세다.

전 거래일 대비 형지엘리트는 5.87%, 형지글로벌은 9.26% 오른 상태다.

투자자들이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심판 인용에 베팅하며 차기 유력 대선 주자로 꼽히는 이 대표 관련주에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오전 11시 헌법재판소에서 윤 대통령의 탄핵 심판 선고를 내릴 예정이다.

다만 정치 테마주는 당사자와 뚜렷한 연결성이 없이 투자 심리가 쏠리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요구된다.

오리엔트정공의 경우 현재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된 상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