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증권

2조 유증에 주가도 하락하는데…큰손들은 ‘줍줍’ 나선 배터리 기업은?[주식 초고수는 지금]

증권부2 기자
입력 : 
2025-03-27 15:25:22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의 초고수들은 삼성SDI, NAVER, 일진전기 등 여러 종목을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삼성SDI는 최근 대규모 유상증자를 계획하면서 주가가 하락하자 저가 매수 기회를 포착한 것으로 보인다.

반면, 초고수들은 주가가 상승 중인 삼성전자, 크래프톤, 메리츠금융지주 등을 차익실현 차원에서 매도하고 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주식초고수 순매수 상위 종목
주식초고수 순매수 상위 종목

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 초고수들은 27일 오후 삼성SDI, NAVER, 일진전기, 한화오션, SK하이닉스, 삼양식품, 현대차, 코미코, 삼성중공업, 현대모비스 등을 가장 많이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개장 이후 오후 1시30분 기준 미래에셋증권 주식 거래 고객 가운데 최근 1개월간 투자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들이 가장 많이 순매수한 종목은 삼성SDI다.

최근 대규모 유상증자를 진행하는 삼성SDI의 주가가 하락하자 초고수 투자자들은 저가 매수에 나선 것으로 해석된다.

삼성SDI 로고. 사진=삼성SDI
삼성SDI 로고. 사진=삼성SDI

삼성SDI는 지난 14일 2조원 규모의 주주 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의 유상증자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