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증권

“이마트, 4분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 전망…현재 주가 충분히 낮아”

백지연 기자
입력 : 
2025-01-20 07:43:27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상인증권은 이마트의 4분기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에 성공할 것으로 전망하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9만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상상인증권은 이마트의 4분기 매출액을 7조2254억원, 영업이익을 305억원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다양한 변화들과 기회들이 실적 회복을 가속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혜미 연구원은 현재 주가가 낮은 상황에서 향후 성과가 가시화되면 주가가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이마트.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이마트.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상상인증권은 20일 이마트에 대해 4분기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에 성공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9만원을 유지했다.

상상인증권은 이마트의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7조2254억원, 305억원으로 추정했다. 신세계건설 사업장의 평균 분양률이 70%를 웃도는 것으로 파악되는 만큼 전년 동기 대비 적자 수준은 개선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특히 상상인증권은 이마트가 작년 하반기부터 여러 가지 변화의 징후가 나타나고 있다고 진단했다. SSG닷컴 재무적 투자자(FI) 교체 성공에 이어 CJ대한통운과의 물류 협업을 통한 사업 경쟁력 강화, 연말·연초에에 보도됐던 알리바바와의 합작법인(JV) 설립 등이다. 각 계열사 희망퇴직 등 고정비 절감과 별도 사업 내 통합 시너지로 매출총이익률(GPM) 개선세가 지속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다.

이마트의 다양한 시도가 실적 회복을 가속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적자가 연간 1000억원을 웃돌았던 온라인 개선 방안들이 구체적으로 공개된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김혜미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현재 주가가 충분히 낮은 상황에서 향후 성과들이 가시화된다면 주가가 우상향 흐름을 나타낼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