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증권

이제 초고수 대세도 바이오?…유한양행으로 몰리는 수급[주식 초고수는 지금]

김정석 기자
입력 : 
2025-01-09 14:35:00
수정 : 
2025-01-09 14:35:24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 초고수들은 유한양행,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등을 가장 많이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유한양행은 파트너사인 존슨앤드존슨이 긍정적인 임상 결과를 발표하여 주가가 10% 이상 상승하자 초고수들이 매수한 것으로 분석된다.

순매도 상위 1위에는 한화엔진이 올라, 차익 실현을 위해 매도세가 몰린 것으로 보인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 초고수들은 6일 오후 1시 30분 기준 유한양행,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삼양식품, 삼성전자 등을 가장 많이 순매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초고수들이 집중적으로 순매도한 종목은 한화엔진, HD한국조선해양, 리가켐바이오, 한화시스템, 삼성중공업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설명

이날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개장 이후 오후 1시30분까지 미래에셋증권 주식 거래 고객 가운데 최근 1개월간 투자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들이 가장 많이 순매수한 종목은 유한양행이었다.

유한양행은 전날 파트너사 존슨앤드존슨(J&J)이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렉라자’(성분명 레이저티닙·해외 제품명 라즈클루즈)의 병용 요법에 대한 임상에서 긍정적 결과를 내놓으면서 10%가 넘는 상승률을 기록했다. 이후 9일 유한양행의 주가가 보합권에 머무르자 초고수들의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