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증권

KODEX CD1년금리플러스액티브 월배당전환

최근도 기자
입력 : 
2024-12-30 11:14:46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자산운용은 'KODEX CD1년금리플러스액티브 ETF'를 월배당 상품으로 전환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상품은 하루마다 발생하는 수익을 매일 보고하고, 코스피200 지수가 1% 이상 상승할 경우 추가 수익을 지급하는 구조로 운용된다.

상장 이후 수익률은 연 3.54%로, 코스피200 지수가 1% 이상 상승한 날이 40일에 달한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사진설명

삼성자산운용은 ‘KODEX CD1년금리플러스액티브 ETF’을 월배당 상품으로 전환했다고 30일 밝혔다.

기존 상품명도 ‘KODEX 1년은행양도성예금증서+액티브’에서 ‘KODEX CD1년금리플러스액티브’로 변경했다.

기존에는 매일 발생하는 수익을 ETF가격에 누적시킨 후 매년 배당을 지급했는데, 이달부터는 한 달 동안 누적된 수익을 매월 마지막 영업일을 기준으로 투자자들에게 분배금으로 지급하는 월분배 방식으로 바뀌게 된다.

이 상품은 CD(은행양도성예금증서) 1년 금리의 하루치를 매일 복리로 수익에 반영하고, 여기에 더해 코스피200지수가 하루에 1% 이상 상승하면 연 0.5%의 하루치 수익을 추가로 지급하는 것을 목표로 운용된다.

상장 이후 수익률은 연 3.54%(연환산 기준) 수준이다.

상장 이후 코스피200 지수가 1%이상 상승한 날이 40일(휴일 전날인 경유 휴일 일수 포함)에 달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