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증권

[속보] ‘비상 계엄 선포’에 뉴욕증시서 한국 관련주 줄줄이 출렁

김인오 기자
입력 : 
2024-12-03 23:14:20
수정 : 
2024-12-03 23:17:50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소식에 뉴욕증시에서 한국 관련주가 개장 전 거래부터 매도세에 휩싸였다.

한국 주요 기업 ETF인 아이셰어스 MSCI 코리아(EWY)는 3.5% 이상 하락했고, 쿠팡 시세도 5% 가량 급락했다.

비상계엄 관련 소식이 전해지며 외국인 투자 심리가 흔들렸고, 한국 내정 불안이 경기 침체 압박과 겹치며 소비 심리 위축 우려가 반영된 결과로 보인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외인 심리 흔들려 패닉셀 양상

3일 뉴욕증시 개장 전 부터
한국 투자 ETF 3.5% 급락
쿠팡 주가도 5% 낙폭 부각
3일(현지시간) 뉴욕증시 개장 전 거래에서 한국 투자 ETF 시세 흐름
3일(현지시간) 뉴욕증시 개장 전 거래에서 한국 투자 ETF 시세 흐름

윤석열 대통령이 용산 대통령실에서 긴급 담화를 통해 비상계엄을 선포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3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는 한국 관련주가 개장 전 거래부터 일제히 매도세에 휩쓸렸다.

이날 오전 9시를 기준으로 한국 주요 기업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인 아이셰어스 MSCI 코리아(EWY)는 개장 전 거래에서 3.5% 이상 하락해 거래됐다.

앞서 같은 날 한국 증시에서 코스피 지수와 코스닥 지수가 외국인 매수세에 힘입에 일제히 2% 가량 반등하는 등 한국 기업들 주가가 간만에 강세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간밤 비상계엄 관련 소식이 전해지자 외국인 투자 심리가 또다시 흔들린 영향으로 풀이된다.

3일(현지시간) 뉴욕증시 개장 전 거래에서 쿠팡 주가 흐름
3일(현지시간) 뉴욕증시 개장 전 거래에서 쿠팡 주가 흐름

이날 뉴욕증시 개장 전 거래에서는 EWY 외에 쿠팡 시세가 5% 가량 급락했다. 다른 변수를 제외하더라도 한국 내정 불안이 경기 침체 압박과 겹치면서 소비 심리가 위축될 것이라는 투자 판단이 작용한 결과다. 이밖에 포스코홀딩스와 LG디스플레이 미국예탁증서 주가도 모두 2% 이상 하락하는 등 전반적으로 매도세가 부각됐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