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증권

AI시대의 초고수들 선택은 역시 HBM[주식 초고수는 지금]

최근도 기자
입력 : 
2024-11-15 10:22:48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 초고수들은 15일 오전 9시 30분 기준으로 SK하이닉스, 브이티, 파마리서치, 티앤엘, 삼양식품 등을 많이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블룸버그 산하 연구기관인 블룸버그인텔리전스(BI)에 따르면 BI의 서실리아 찬 애널리스트는 지난 12 보고서를 통해 SK하이닉스 생산 물량이 내년까지 완판된 상태라면서 향후 12개월간 HBM 부문에서 정상에 머무를 것으로 봤다.

보고서는 경쟁업체 마이크론 추정치를 인용해 SK하이닉스의 HBM 부문 매출이 지난해 40억 달러(약 5조6천억원)에서 내년 250억 달러(약 35조원) 이상으로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수익률 상위 1% 투자자 오전 9시30분 거래동향]
AI시대 HBM 경쟁력 뛰어난 SK하이닉스는 매수
4만전자 찍고 반등하는데도 삼성전자는 매도
사진설명

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 초고수들은 15일 오전 9시 30분 기준으로 SK하이닉스, 브이티, 파마리서치, 티앤엘, 삼양식품 등을 많이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에 반해 초고수들의 순매도가 몰린 종목은 리가켐바이오, 삼성전자, 실리콘투, 한화오션 등으로 파악됐다.

이날 미래에셋엠클럽(m.Club)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을 통해 주식을 거래하는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들은 개장 이후 오전 9시 30분까지 SK하이닉스를 가장 많이 사들인 것으로 집계됐다.

SK하이닉스는 최근 주가가 다소 하락하긴 했지만 인공지능(AI)시대에 중요한 고대역폭(HBM)메모리에서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긍정적인 전망을 이어가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