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증권

폭발적 호실적에도 주가 급락…상위 1% 고수, 이 종목 앞다퉈 내다판다 [주식 초고수는 지금]

나현준 기자
입력 : 
2024-08-16 10:45:42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 초고수들은 16일 오전 기준 제룡전기, 실리콘투, 성광벤드 등을 가장 많이 순매수했다.

AI발 전기대란 전망 속 지속적인 수혜를 받는 제룡전기는 변압기 수출 증가로 인한 실적 호조가 이어지고 있다.

제룡전기의 올 2분기 영업업이익은 전년 대비 66.1% 증가한 328억원으로 집계됐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 초고수들은 16일 오전 기준 제룡전기, 실리콘투, 성광벤드 등을 가장 많이 순매수했다. 반면 주식 초고수는 펩트론, SK하이닉스, HD한국조선해양 등을 주로 팔았다.

제룡전기 CI
제룡전기 CI

16일 미래에셋증권을 통해 주식을 거래하는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들은 이날 개장 뒤 오전 9시30분까지 제룡전기를 집중 매수했다.

제룡전기 주가는 오후 1시30분을 기준으로 전 거래일 대비 4% 오른 6만7600원을 기록했다.

AI발 전기대란 전망 속 지속적인 수혜를 받는 제룡전기는 변압기 수출 증가로 인한 실적 호조가 이어지고 있다. 제룡전기의 올 2분기 영업업이익은 전년 대비 66.1% 증가한 328억원으로 집계됐다.

AI 개발로 인한 전력량 증가 추이는 지속적으로 계속될 것으로 보이고, 전 세계적으로도 데이터센터 투자를 늘리고 있다. 데이터센터에서 사용되는 전력량은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AI 산업의 성장이 빠르게 이어지고 있는 만큼 높은 전력 수요를 감당하기 위한 전력설비 기업들이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AI 전력난에 시달리고 있는 만큼 제룡전기 실적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