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산업·지자체 부문별 선정
만족도·신뢰도·충성도 평가
소비자 조사 후 전문가 심사
만족도·신뢰도·충성도 평가
소비자 조사 후 전문가 심사

저성장 늪에 빠져 기업들이 가지고 있는 브랜드력을 유지하는 것조차 힘에 부치는 가운데 소비자 선택을 꾸준히 받는 브랜드들의 공통점은 뭘까.
전문가들은 기존 사고와 이론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관점과 철학으로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인다는 점에 있다고 보고 있다. 소비자와 끊임없이 소통하는 노력 또한 중요하다.
매경미디어그룹이 불황의 파고 속에서 소비자 감동을 실현할 수 있는 브랜드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국가를 대표할 만한 명품 브랜드 39곳을 선정했다.


산업 브랜드 부문에서는 갤럭시S25(삼성전자), 골프존GDR아카데미(골프존GDR아카데미), 그랜저(현대자동차), 나보타(대웅제약), 디오스오브제컬렉션(LG전자), 에이닷(SK텔레콤), OIC코스메틱스(채이은), 월드플로라(월드플로라), KB스타뱅킹(KB국민은행), KGB포장이사(KGB), 트롤리고(STX), 하이리빙(하이리빙)이 국가대표 명품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지자체 부문에서는 경기도(경기도), 고양특례시(고양특례시), 구리시(구리시), 당신처럼애지중지(부산광역시), 서울형키즈카페(서울특별시), 아이플러스드림(인천광역시), 완도군(완도군), 용인르네상스(용인특례시), 음성명작(음성군), 의령군(의령군), 충주시(충주시), 충청남도(충청남도), 화성특례시(화성특례시) 등 총 13개 지자체가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임상균 매경비즈 대표는 "이번에 선정된 39개 브랜드는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고 오랜 기간 굳건한 신뢰를 구축해왔다"며 "앞으로도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변화와 쇄신을 두려워하지 않고 소비자에게 보다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공유하고 나아가 사회적 책임까지 실천하는 진정한 '국가대표 브랜드'로 발전해나가길 응원한다"고 밝혔다.
[방영덕 매경AX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