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또 김포는 대규모 주거단지와 편의시설을 확충하며 지속적인 인구 증가와 함께 경제 성장이 기대되는 지역이다. 최근에는 김포시가 행정안전부 권고안을 토대로 '김포·서울 통합' 속도를 높인다고 발표해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 밖에 김포한강2 콤팩트시티 개발, 풍무역세권 개발, 환경재생혁신 복합단지, 한강시네폴리스 조성, 걸포 4지구 개발 등 굵직한 각종 개발도 계획돼 있다.
여기에다 신규 아파트가 부족해 신축 아파트 분양 시 관심이 높은 곳이다. 이런 김포에 롯데건설은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달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30-1 일원에 분양되는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8층, 9개 동, 전용면적 65·75·84㎡ 총 72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이 아파트는 교통, 교육, 편의 등 생활 기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주거 선호도가 높은 김포 노른자위 풍무동에 자리 잡고 있다. 김포골드라인 풍무역이 도보권이며 풍무지구는 김포골드라인과 향후 연장될 예정인 서울 지하철 5호선을 이용할 수 있다. 5호선 연장이 완성되면 서울 여의도와 광화문까지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어 서울과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 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은 현재 예비타당성조사를 진행 중이다.
차량을 이용하면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김포대로, 김포한강로, 올림픽대로 등 단지에서 서울 마곡지구까지 20분대, 상암DMC와 여의도 등 주요 업무지구는 40분대에 갈 수 있어 직주근접도 기대된다.
이 단지는 풍부한 생활 기반시설을 갖췄다. 단지 옆 홈플러스와 인근 이마트 트레이더스, 풍무역 중심 상권을 이용하기 쉽고 김포시청, 김포시민회관, 인천지방법원(김포시법원), CGV 등 다양한 편의·문화시설이 인접해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소공원과 어린이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김포공원, 선수공원, 김포시종합운동장 등 주변 녹지 공간이 풍부하다. 인근에 신풍초, 풍무고 등 학교가 많고 사우동 학원가도 가까워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롯데건설 브랜드 아파트에 걸맞은 상품성을 갖췄다. 모든 가구를 남향(남동·남서)으로 배치했으며 4베이·판상형(일부 가구 제외) 위주로 단지를 구성해 채광과 통풍에 신경 썼다. 또 팬트리와 드레스룸 등은 물론이고 전 가구에 별도 창고도 제공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시설로는 독서실,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클럽, 사우나, 다이닝카페, 코인세탁실, 게스트하우스, 시니어클럽, 키즈스테이션 등이 다채롭게 들어선다.
단지 곳곳에 조경도 신경 썼다.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받은 롯데건설의 조경 브랜드 '그린바이그루브'(Green X Groove)가 적용된 중앙광장뿐만 아니라 포레가든, 헬시 테라스 라운지도 조성돼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돕는다. 주차 대수는 가구당 1.48대로 주변 단지에 비해 넉넉함을 자랑한다.
이 단지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36-8에 위치하며 3월 문을 열 계획이다. 입주는 2028년 7월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주거 선호도가 높은 풍무동에 자리 잡고 있는 데다 교통, 교육, 편의 등 원스톱 생활 기반시설을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며 "롯데건설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해 고객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건설은 경기 김포 지역의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그림 공모전을 개최했으며 지난 1월 24일부터 이달 3일까지 작품 접수를 받았다. 수상작은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견본주택 내 카페테리아 공간에 있는 대형 모니터를 통해 전시될 예정이다.
[박재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