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기획·연재

"내 MBTI에 딱 맞는 보험 있네요"…선물·이벤트 풍성

한상헌 기자
입력 : 
2024-11-17 16:12:08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15개 부스서 톡톡 튀는 행사 가득
 매경DB
매경DB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간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개막하는 '2024 서울머니쇼+(플러스)'는 4개 세미나실에서 총 39개 강연이 열린다. 재테크 강연을 듣는 것도 좋지만, 15개 업체가 꾸린 서울머니쇼 부스를 둘러보는 것도 큰 재미다. 이번 서울머니쇼 부스에는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 등 5대 금융지주를 비롯한 금융사와 서울시, 커피 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분야 업체가 참여했다.



KB라운지,금융·문화 콘텐츠 동시에

KB금융그룹은 금융과 문화 콘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KB라운지'를 선보인다. 금융 콘텐츠를 통해 자유롭게 재테크를 즐기고, 영화와 갤러리를 통해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KB국민은행이 올해 7월 스타뱅킹 앱에서 선보인 'AI포트폴리오' 서비스를 홍보부스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고객의 투자 위험성향과 투자 스타일을 반영해 최적화된 펀드 포트폴리오를 추천하고 가입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증가하는 고객의 비대면 투자 수요를 반영해 KB의 대표 플랫폼인 스타뱅킹에서 AI 시장 전망부터 맞춤 제안, 사후관리까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KB손해보험에서 내놓은 '보험MBTI'를 통해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맞춤형 보장 분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고객 연령, 결혼 유무, 자녀 유무, 수입 유형 등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20가지 보험 MBTI 유형을 정의해 최적의 맞춤형 보장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타프렌즈 갤러리에서는 2025년도 KB금융그룹 캘린더의 주제인 '스타프렌즈, 명화에 스며들다'라는 전시를 마련했다. KB금융의 캐릭터인 '스타프렌즈'를 명화의 한 장면으로 패러디한 작품들로 부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할 수 있는 기회와 2025년도 KB금융그룹의 달력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신규 자산관리 브랜드 '신한 프리미어'

신한금융그룹은 프리미엄 자산관리 브랜드 '신한 프리미어(Premier)'를 선보인다. 이번 브랜드를 통해 그룹의 모든 금융 역량을 결집해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최고 수준의 전문성과 세심한 고객 케어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 프리미어는 신한금융그룹의 전문가들이 최적의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최고의 종합자산관리 전문 브랜드로서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과 함께 고객군별로 달랐던 자산관리 관련 브랜드 명칭을 신한 프리미어 PWM, 신한 프리미어 PIB, 신한 프리미어 패밀리오피스 등으로 일원화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한금융그룹 부스를 통해 새로운 자산관리 브랜드 모델인 배우 김수현이 출연한 홍보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관람객들을 위한 휴식 공간과 함께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마련된다.

신한금융은 관람객들이 제한시간 내에 미션을 수행하며 신한 프리미어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고객경험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관람객들에게는 신한금융그룹의 공식 캐릭터 '신한프렌즈' 굿즈가 제공된다.



사진설명


하나금융 "VIP라운지 쉬어가세요"

하나금융그룹은 VIP 라운지를 컨셉으로 현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이 편안히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관람객들은 휴식을 취하며 하나금융그룹의 주요 관계사 광고 영상을 대형 스크린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새로 출범한 하나금융그룹의 시니어 특화 브랜드 '하나 더 넥스트(HANA THE NEXT)'의 홍보 전시 공간도 마련돼 있다. 광고 영상 속 장면을 구현한 전시 공간에서 은퇴 설계, 상속증여, 건강관리 등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망라하는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하나은행의 자산관리 관련 수상 내역을 전시한 갤러리 컨셉의 홍보 공간도 선보인다. 2024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은행 서비스 9년 연속 1위 수상을 비롯한 국내외 다양한 수상 내역을 전시해 손님의 건강한 자산관리를 위한 노력해 온 하나금융그룹의 발자취를 만나볼 수 있다.

관람객들을 위한 참여형 이벤트 '하나 메모리 게임즈'도 준비되어 있다. 하나더넥스트, 개인형퇴직연금(IRP), 달달하나, 트래블로그, 하나 연금닥터, 하나 리빙트러스터 등 하나금융그룹을 대표하는 자산관리 서비스 로고가 새겨진 카드를 2개씩 연달아 선택하면 성공하는 게임이다. 성공 시 하나금융그룹 캐릭터 인형, 리유저블백, 포스트잇 등 서울머니쇼를 위해 준비된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우리금융"퇴직연금 상담받으세요"

우리금융그룹은 최근 아이유가 출연한 '우리 연금프렌즈' 광고에 등장한 연금 맨션을 그대로 재현해 상담을 위한 공간과 관람객들을 위한 휴게 공간을 마련했다. 미래를 위한 노후자금인 퇴직연금 준비가 부족했던 분들에게 우리은행 연금사업부 직원의 현장 상담과 연금고객관리센터의 비대면 상담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소정의 사은품도 준비했다.

우리은행은 퇴직연금 실물이전 제도 시행을 위해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전문적이고 지속적인 상담을 위해 조직을 신설하고 시스템을 갖췄다. 상담 조직을 대면과 비대면으로 나눠 고객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대면 상담은 영업점 방문 시 '연금다이렉트마케팅팀'을 통해 지역별로 배치된 168명의 연금전문가(PA)들로부터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일대일 매칭 고객 전담제로 동일한 연금전문가와 연속성 있는 편안한 업무가 가능하도록 했다.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은 '연금고객관리센터'를 통해 비대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NH농협 "달리기 챌린지,쌀도 받아요"

NH농협금융은 NH농협은행, NH농협생명, NH농협손해보험, NH투자증권 등 다양한 계열사가 참여한하는 것이 특징이다. 부스는 고객이 자유롭게 디지털금융과 생성형 인공지능(AI) 등 신기술을 체험하고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방문하는 고객들은 'AI 여행사진 만들기'를 통해 여행을 떠날 나라를 선택하고, 사용자 사진을 촬용하면 새로운 여행사진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있다. 보험에서는 디지털금융 '셀프보장분석' 서비스를 통해 본인인증 한번으로 모든 보험사 가입내용과 분석을 통해 부족한 보장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12개 보장에 대한 보장분석 결과와 각 보장별 권장금액과 부족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우리 쌀 소비 촉진을 위한 고객 행사도 진행된다. 행사장 내 마련된 '올리·원이와 달리기 챌린지'에 참가해 정해진 시간 안에 스탭퍼 발판에서 빨리 뛰어 목표 구간에 도달할 경우 쌀 500g을 받을 수 있다.



서울머니쇼+ 현장 이벤트 풍성

서울머니쇼에서 자체적으로 마련한 현장 행사도 다양해 참여하면 다양한 선물을 얻을 수 있다. 개막식 참여 이벤트가 있다. 오는 21일 10시 30분에 진행되는 개막식에 참석하면 선착순 100명 고객을 대상으로 매경 재테크 신간도서를 받을 수 있다. 서울머니쇼 플러스 오픈런 이벤트도 있다. 행사장에 가장 먼저 입장하는 선착순 100명 고객을 대상 5000원 상당의 '2024 서울머니쇼 플러스 세미나 자료집'을 무료 증정한다.

설문조사 참여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서울머니쇼 플러스를 방문한 후, 설문조사 행사 참여 후 인증 시 매일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매경 재테크 도서 5종 한 권을 무료로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재테크 상담 기회와 다양한 경품도 제공된다. 세무·법률 무료 상담 이벤트가 진행돼 상속증여 관련한 세무상담과 분쟁 예방·해결을 위한 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번 강연자 중 한 명으로 대한민국 절세 전문가이자 유찬영 세무사와 상속 증여 전담 변호사가 참여한다. 관련 부스를 방문하면 되며, 원하는 상담 시간이 있을 경우 사전에 신청하면 된다. 스탬프투어 이벤트를 통해 행사장 곳곳에 있는 5개 스탬프 스팟을 찾고 응모하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한상헌 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