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IT·과학

한컴위드, 카티스와 양자내성암호·AI 안면인식 기술 협력

김대기 기자
입력 : 
2025-03-27 15:06:42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컴위드는 카티스와 양자내성암호 및 AI 기반 안면인식 보안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물리보안 시스템과 사용자 인증, 네트워크 보안 기술을 결합한 전략 사업을 공동 전개하고 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송상엽 한컴위드 대표는 차세대 보안 기술에 대한 수요 증가에 따라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송상엽 한컴위드 대표(왼쪽)와 김승수 카티스 대표가 업무 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컴위드
송상엽 한컴위드 대표(왼쪽)와 김승수 카티스 대표가 업무 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컴위드

한컴위드는 공간인지 보안 플랫폼 기업 카티스와 양자내성암호(PQC) 및 인공지능(AI) 기반 안면인식 보안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물리보안 시스템과 사용자 인증, 네트워크 보안 기술을 결합한 전략 사업을 공동 전개하며 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한컴위드는 카티스의 보안 플랫폼에 양자내성암호 기술을 적용해 출입 기록, 사용자 인증 정보 등 민감 데이터를 보호하고, 통신 구간 암호화를 통해 데이터 유출 및 변조 방지를 목표로 한다.

한컴위드는 카티스와 안면인식 솔루션 ‘한컴 오스(Hancom Auth)’ 공급 계약도 체결했다. 이 솔루션은 카티스의 출입통제 시스템에 적용돼 보안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미국 iBeta 얼굴 위변조 테스트 레벨2 인증을 획득한 위변조 방지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카티스는 공항, 데이터센터 등 대형 시설을 위한 공간인지 보안 플랫폼과 산업용 보안 솔루션, 경계선 방호 보안 시스템(PIDS), 보안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송상엽 한컴위드 대표는 “양자내성암호, 인공지능을 활용한 차세대 보안 기술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한컴위드의 기술 역량과 양사 간 협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시장 요구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빠르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