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IT·과학

엔씨소프트·텐센트, ‘블레이드&소울2’ 내달 3일 중국 출시

김태성 기자
입력 : 
2025-03-13 14:29:01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엔씨소프트와 텐센트는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를 오는 4월 3일 중국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사전 테스트에서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하여 편리한 조작과 UI 개선, 모바일 최적화 등 현지화 작업을 철저히 진행했으며, 차별화된 전투 요소도 강화했다.

원작인 블소가 중국에서 높은 인기를 얻은 만큼, 블소2에 대한 기대가 크며, 개발 총괄 최용준 캡틴은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텐센트와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이용자 피드백 기반 현지 맞춤형 콘텐츠 제공
최상급 장비는 게임 플레이로만 획득 가능
액션성 극대화 위해 전투 요소 강화 진행
블레이드 & 소울 2.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2.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와 텐센트는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블소2)’를 오는 4월 3일 중국에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정식 서비스에 앞서 진행한 사전 테스트에서 확인한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중국 이용자가 선호하는 콘텐츠를 다수 적용했다. ▲조작 편리성 개선 ▲UI 편의성 개편 ▲모바일 최적화 등 현지화 작업도 진행했다.

블소2 만의 차별점인 자유로운 직업 전환과 액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대응 전투’, ‘스킬 콤보’ 등 여러 전투 요소를 강화했다

이용자 부담을 낮추고 게임 내 거래 활성화를 위한 시스템을 적용했다. 최상급 장비는 오직 게임 플레이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획득한 모든 아이템은 거래소에서 거래 가능하도록 설정했다.

원작 블소가 중국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구사한 만큼 블소2에 대한 현지 이용자의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

블소2 개발을 총괄하는 최용준 캡틴은 “텐센트 게임즈와 긴밀히 협력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며 “중국 이용자에게 블소2만의 생동감 넘치는 액션의 재미를 선보일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사항은 텐센트 블소2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