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IT·과학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약바이오 혁신포럼 개최

박준형 기자
입력 : 
2025-03-12 11:05:12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21일 ‘제 1차 제약바이오 혁신포럼’을 개최하여 제약바이오 산업 발전 방향과 비전 2030을 위한 전략을 논의할 예정이다.

포럼에서는 신약개발의 선도국 도약, 글로벌 성과 증대, 제조역량 강화 등을 주제로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첫 번째 자리는 기조강연과 주제 발표로 구성된다.

노연홍 회장은 이번 포럼이 제약바이오 비전 2030 실현을 위한 출발점이라고 강조하며, 한국의 신약개발 리더십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사진설명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는 오는 21일 오전 9시 조선팰리스 서울 강남 3층 더그레이트홀에서 ‘제 1차 제약바이오 혁신포럼’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혁신포럼은 한국 제약바이오산업의 발전 방향을 설정하고 협회가 창립 80주년을 맞아 수립한 제약바이오 비전 2030(‘K-Pharma, 대한민국의 건강한 미래’) 달성에 필요한 전략과 실행과제를 도출하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혁신포럼은 ▲신약개발 선도국 도약 ▲ 글로벌 성과 증대 ▲제조역량 강화 등을 주제로 총 3회에 걸쳐 순차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1차 포럼은 다가올 100년 대도약을 위해 ‘신약개발 선도국 도약, 어떻게 이뤄낼 것인가?’를 주제로 진행된다.

이날 포럼은 협회 노연홍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관순 미래비전위원회 위원장이 ‘신약개발의 혁신적 도전 :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짧다!’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이어 표준희 협회 AI 신약융합연구원 부원장이 ‘AI로 신약개발의 판도를 바꿔라 : 경쟁력 강화의 핵심’에 대해 주제발표한다 .

또한 이병건 지아이이노베이션 회장이 좌장을 맡아 김석관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선임연구원(협력 생태계), 김영주 종근당 사장(혁신가치 인정), 이영미 유한양행 부사장(기술 혁신), 정은영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장(정부 역할)이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노연홍 회장은 “이번 포럼은 제약바이오 비전 2030을 실현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딛는 자리”라며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 속에서 우리나라가 신약개발 선도국으로 도약하고, 지속적인 제약바이오산업 성장과 발전에 대한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참가 신청과 관련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게시물을 참고하면 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