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IT·과학

AI앵커·기사 3문장 요약 … 미디어 혁신 주도

이영욱 기자
입력 : 
2025-02-23 17:52:39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경미디어그룹은 AI 기술을 도입하여 미래의 변화를 선도하고 있으며, MBN은 2020년 국내 방송사 최초로 AI 앵커를 소개했다.

또한, 매일경제는 네이버 AI 번역 서비스와 협력하여 기사를 다국어로 실시간 번역하고, '뉴스 요약쏙' 서비스를 통해 바쁜 직장인을 위한 요약 뉴스 제공을 시작했다.

올해 초에는 서학개미를 위해 텔레그램에서 AI 기반의 미국 증시 실시간 투자 정보 서비스를 개시하며 글로벌 투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글자크기 설정

매경이 선보인 AI 서비스
◆ 매경 AI 혁신 ◆
매경미디어그룹이 미래를 바꿀 게임 체인저인 인공지능(AI) 기술 도입에 앞장서고 있다. 종합편성채널 MBN(매일방송)은 2020년 국내 방송사 최초로 AI 앵커를 시청자에게 선보였다. 김주하 MBN 앵커를 본떠 만든 AI 김주하 앵커는 2020년 11월 6일 MBN 종합뉴스에서 실제 방송을 통해 처음 공개됐다. 매일경제는 지난해 3월 네이버 AI 번역 서비스 '파파고'와 협업해 모든 기사를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3개 국어로 실시간 번역하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또 매일경제는 바쁜 직장인들의 뉴스 소비를 돕기 위해 매일경제 홈페이지 회원을 대상으로 지면과 홈페이지에 실린 기사를 세 문장으로 요약해 보여주는 '뉴스 요약쏙' 서비스를 지난해에 도입했다.

매일경제는 700만명을 넘어선 서학개미(미국 주식 투자자)들을 위해 올해 초 텔레그램에서 AI 기반 미국 증시 실시간 투자 정보 서비스를 시작했다. 매일경제의 글로벌 투자 유튜브 채널 '월가월부(월가에서 월급받는 부자)' 인기에 힘입어 다른 소셜미디어로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영욱 기자 / 오지예 MBN 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