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플랫폼 픽플리 조사
챗GPT 추천 점수 '-3점' 불과
"정보 보호·투명성 신경 써야"
챗GPT 추천 점수 '-3점' 불과
"정보 보호·투명성 신경 써야"

응답자의 89.7%는 "AI 기술이나 서비스를 사용해본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생성형 AI 서비스 중에서는 챗GPT가 93.9%로 압도적인 사용 경험을 보였다.
기업의 AI 활용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은 엇갈렸다. AI를 적극 활용하는 기업에 대한 신뢰도는 41.3%에 그쳤다. 픽플리 관계자는 "AI 시대에 기업이 소비자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서비스의 정확성과 신뢰성 확보, 개인정보 보호 강화, AI 활용의 투명성 제고가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이윤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