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IT·과학

위믹스재단, DRX와 파트너십 체결…위퍼블릭에 DRX 팬 커뮤니티 오픈

안희찬 기자
입력 : 
2025-02-03 11:00:37

글자크기 설정

위믹스재단은 DRX와 파트너십을 체결, 위퍼블릭에 DRX의 공식 팬 커뮤니티를 오픈했다.
위믹스재단은 DRX와 파트너십을 체결, 위퍼블릭에 DRX의 공식 팬 커뮤니티를 오픈했다.

위메이드(대표 박관호)의 위믹스재단이 프리미어 e스포츠 게이밍 그룹 DRX(각자대표 박정무, 양선일)와 파트너십을 맺고 블록체인 기반 투명 사회 플랫폼 ‘위퍼블릭’에 e스포츠팀 DRX 공식 팬 커뮤니티를 3일 오픈했다.

DRX는 2012년 창단한 프로게임단이다. 현재 ‘리그 오브 레전드’, ‘발로란트’, ‘워크래프트3’, ‘철권’ 등의 e스포츠팀을 운영하고 있다.

양사는 e스포츠 선수들과 팬들을 보다 긴밀하게 연결하고 새롭고 특별한 경험을 팬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위퍼블릭에 공식 팬 커뮤니티를 개설했다.

위퍼블릭 DRX 공식 팬 커뮤니티에서는 소속 선수들과 소통하고 오픈 기념 위퍼블릭 가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앞으로 선수들과 관련한 독점 콘텐츠를 제공하고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DRX 공식 팬 커뮤니티는 위퍼블릭의 팬덤형 다오(DAO) 기능을 활용해 개설했다.

팬덤의 개성을 반영해 페이지를 꾸미거나 게시판을 자유롭게 변경하고 구성원의 역할에 따라 권한을 세분화해 커뮤니티 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한편 위퍼블릭은 공통 관심사나 목표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후원이나 참여 프로젝트를 개설하고 투명하게 운영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 플랫폼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