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IT·과학

[G-브리핑] NHN엔터프라이즈, ‘앱파스’ 내년 사업전략 발표

임영택 기자
입력 : 
2024-12-30 12:10:00

글자크기 설정

NHN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플랫폼 ‘앱파스’
NHN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플랫폼 ‘앱파스’

NHN클라우드의 자회사 NHN엔터프라이즈(대표 김동훈)는 클라우드 플랫폼 ‘AppPaaS(이하 앱파스)’을 활용한 2025년 전략을 발표했다고 30일 밝혔다.

앱파스는 클라우드 인프라 이용 고객에게 ‘세상에서 가장 쉬운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한다’라는 모토 하에 지난 4월 베타 서비스로 출시된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의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빌드, 배포부터 모니터링까지 모든 기능을 올인원으로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 역량이 없어도 서비스 개발 환경 및 인프라 조성 등에 필요한 절차를 단 4번의 클릭만으로 해결할 수 있어 고객사가 시간과 비용 부담 없이 온전히 콘텐츠 및 서비스 개발에 몰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NHN엔터프라이즈는 앱파스를 통해 개인 개발자(B2C) 및 SMB 클라우드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자 상품성을 대폭 강화하겠다는 포부다. 더욱 쉽고 편리한 클라우드 구축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해 개인 개발자 및 중소·중견 기업 고객사를 사로잡고 궁극적으로 엔터프라이즈 시장으로도 사업 무대를 확대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팀 단위로 배포와 운영을 관리하며 권한을 부여할 수 있는 ‘팀 관리 기능’을 도입해 다수 간에 이뤄지는 협업 효율성을 강화하고, 배포한 데이터베이스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백업 및 복구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시중 다수 오픈소스 솔루션을 몇 번의 클릭만으로 쉽게 연동할 수 있도록 하고 배포 시 생성되는 기본 도메인 외에 사용자가 소유한 도메인을 앱파스에 손쉽게 연결할 수 있게 해 편의성을 높일 방침이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리버스’, 중국 판호 획득

‘라그나로크: 리버스’
‘라그나로크: 리버스’

그라비티는 모바일 3D MMORPG ‘라그나로크: 리버스’의 중국 판호를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4일 중국 국가신문출판부는 공식 사이트에 ‘라그나로크: 리버스’를 포함한 외자 판호 승인 게임 리스트를 공개했다. 올해 2월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6월 ‘라그나로크: 여명’에 이은 세 번째 라그나로크 지식재산권(IP)의 판호 획득이다.

‘라그나로크: 리버스’는 다양한 색채의 3D 배경으로 구현한 라그나로크 판타지 월드가 돋보이는 3D MMORPG다. 바포메트 밀교로부터 룬미드가츠 왕국을 지키는 스토리를 담았으며 어드벤처 게임 연출 방식을 사용해 게임에 대한 몰입감을 한층 높였다.

또 이용자 편의를 위해 세로와 가로 화면을 모두 지원해 원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방치형 콘텐츠를 통한 빠른 캐릭터 성장, 자유도 높은 거래소, 장비 육성, 펫 시스템 등으로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올해 6월 동남아시아 지역 론칭 이후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지역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1위, 태국 지역 구글 플레이 무료 인기 게임 2위를 달성했으며 지난 10월에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서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1위, 구글 플레이 홍콩, 마카오 무료 인기 게임 2위, 대만 무료 인기 게임 3위를 기록했다. 마카오 지역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2위와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5위도 달성했다.

◆NHN페이코, 연말 맞아 결산 리포트 ‘PAYCO 요모조모’ 공개

페이코 연말 결산 리포트
페이코 연말 결산 리포트

NHN페이코는 연말을 맞아 페이코의 발자취를 톺아보는 2024 PAYCO 연말결산 리포트 ‘요노족이 가장 사랑한 PAYCO 요모조모’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요노(YONO)란 ‘You Only Need One’이라는 영어 문장의 약자로 꼭 필요한 것만 구매하는 합리적인 소비자를 지칭하는 말이다. 이들은 선택과 집중을 통한 가성비, 효율성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어 일상 생활 속에서 실속 있는 혜택과 편리한 결제 경험을 제공하는 페이코가 요노족의 선택을 받았다.

올해 NHN 페이코는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를 통해 일상에서 편리함을 제공하는 동시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서비스 접근성과 사용자 경험(UX) 개선에 중점을 뒀다.

대표적으로 오프라인 결제 기능을 새롭게 개편하며 결제 프로세스를 유저 친화적으로 고도화했으며, 스마트 워치 연동 등 사용자가 선호하는 다양한 결제 방식을 추가하며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사회적 측면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대학생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장려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천원의 아침밥’ 사업에 페이코 ‘재학생 전용 식권 예약’ 서비스를 접목시켜 운영했고, 그 결과 올해 인하대학교, 포항공과대학교, 카이스트 등 8개 대학에서 누적 이용자 9만 을 돌파하며 캠퍼스 내 긍정적인 반향을 일으켰다.

이처럼 사용자 편의와 사회적 가치를 아우르는 다양한 활동은 페이코의 주요 서비스 전반에 걸쳐 긍정적인 성과로 이어졌다. 2024년 한 해 동안 생활밀착형 플랫폼 페이코의 주요 서비스 ▲결제 ▲쿠폰 ▲기업복지(식권·복지포인트) ▲캠퍼스 ▲포인트카드 ▲포인트 모으기를 활용해 사용자는 편리한 결제 경험과 실속 있는 혜택을 누렸다.

◆신작 수집형 RPG ‘나 혼자 만렙 삼국’ 사전예약

‘나 혼자 만렙 삼국’
‘나 혼자 만렙 삼국’

아폴로 테크놀로지는 수집형 RPG ‘나 혼자 만렙 삼국’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나 혼자 만렙 삼국’은 어느 날 갑자기 위험한 삼국 이세계로 떨어진 주인공이 만렙의 힘을 얻어 기적적으로 회복하고 펼치는 모험을 그렸다.

수백 명 이상의 유명 삼국 무장을 수집하고 육성해 6대6 턴제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전략적인 배치로 역사의 위기를 극복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사전예약 참여자 전원에게는 1만회 뽑기, 모든 무장 및 보물을 지급하며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100억 다이아를 나눠서 분배한다. 삼성 갤럭시 Z폴드6, 플레이스테이션5, 맥북 프로 등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연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