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IT·과학

레드랩게임즈 ‘롬’, 구글플레이 어워즈 대만·홍콩 PC 위너 수상

임영택 기자
입력 : 
2024-11-20 11:37:40

글자크기 설정

‘롬’ 구글플레이 베스트 오브 2024 어워즈 수상
‘롬’ 구글플레이 베스트 오브 2024 어워즈 수상

레드랩게임즈(대표 신현근)는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와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중인 정통 하드코어 MMORPG ‘롬’이 ‘구글플레이 베스트 오브 2024 어워즈’에서 대만, 홍콩 지역 ‘베스트 포 구글플레이게임즈 온 PC’ 위너를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구글플레이 베스트 오브 어워즈’는 매년 한 해를 빛낸 우수 앱과 게임을 선정하는 연간 행사다. 올해는 기존과 달리 부문별로 단 한 개의 타이틀만 ‘위너(Winner)’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레드랩게임즈는 “‘롬’은 이번 구글플레이 어워즈에서 대만, 홍콩 지역 ‘베스트 포 구글 플레이 게임즈 온 PC’ 카테고리의 위너를 수상하며 글로벌 지역에서의 높은 인지도를 확인했다”라며 “이번 수상을 통해 안정적인 글로벌 동시 서비스,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지원, 실시간 다국어 동시 채팅 번역 시스템 제공 등 개발 및 서비스 역량을 입증했다”라고 설명했다.

‘롬’은 지난 2월 한국, 대만, 일본 등 10개 지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한국, 대만 지역에서 각각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레드랩게임즈는 ‘롬’의 이번 수상을 기념해 ‘구글플레이 베스트 오브 2024 기념 패키지’를 21일 선보일 예정이다. 에린도르의 별, 코스튬, 가디언, 몬스터 석판 등 주요 핵심 성장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글로벌 이용자 누구나 인게임 재화로 구매할 수 있다.

레드랩게임즈는 공식 커뮤니티 ‘PD 브리핑’을 통해 주요 서비스 현황과 향후 개발 방향도 공개했다. 오는 12월 월드 컨텐츠 ‘크로스월드 사냥터’, 생존의 전장 ‘콜로세움’ 업데이트 및 서버 통합, ‘300일 기념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2025년에는 ‘크로스월드 보스 및 점령전’, ‘공성전’, ‘캐릭터 전직 시스템’ 등의 신규 컨텐츠와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