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IT·과학

내방니방, 팁스 최종 선정

원호섭 기자
입력 : 
2024-09-06 08:58:26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거용부동산 디지털 전환 스타트업 내방니방은 뉴패러다임인베스먼트의 추천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6일 밝혔다.

내방니방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통합 디지털 운영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임대 관리의 전 과정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에 나선다.

남근호 내방니방 대표는 "약 6,000억원 규모의 국내 1인 임대관리 디지털 전환 시장을 목표로, 1인 가구 소비자의 니즈에 부응하는 최적의 임대 관리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건물주와 임차인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기술 혁신을 통해 1인 가구 임대 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라고 전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1인가구 부동산 임대차 솔루션 개발
내방니방, 팁스 최종 선정
내방니방, 팁스 최종 선정

주거용부동산 디지털 전환 스타트업 내방니방은 뉴패러다임인베스먼트의 추천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6일 밝혔다.

내방니방은 이번 팁스 선정으로 향후 2년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 자금과 사업 연계 지원, 해외마케팅 등 2억원 규모의 추가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팁스는 성장 가능성이 높이 평가되고 세계시장을 선도할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민간 투자사와 함께 발굴해 집중하여 육성하는 정부의 대표적인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2020년 6월 설립된 내방니방은 주거용 부동산 위탁관리와 운영, 공간 브랜딩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아 빠르게 성장 중인 스타트업이다. 특히 지난 3월 초기창업기업 스케일업 전문 액셀러레이터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로부터 ‘2024년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의 첫 번째 투자처로 선정되어 프리A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유치한 바 있다.

내방니방은 이번 팁스 R&D 자금을 확보함으로써 ‘1인가구 부동산 임대차관리 RaaS(Rent as a Service)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기존의 1인 가구 임대차 관리 시장은 건물주, 중개인, 관리 용역업체 등이 개별적으로 관리하는 방식으로, 관리 주체가 파편화되어 있고 전문적인 임대 관리 서비스가 부족해 임대 관리의 질이 낮았다. 내방니방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통합 디지털 운영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임대 관리의 전 과정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에 나선다.

남근호 내방니방 대표는 “약 6,000억원 규모의 국내 1인 임대관리 디지털 전환 시장을 목표로, 1인 가구 소비자의 니즈에 부응하는 최적의 임대 관리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건물주와 임차인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기술 혁신을 통해 1인 가구 임대 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