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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GS25 도어투성수, 누적 방문객 100만명 돌파

변덕호 기자
입력 : 
2025-05-08 09:0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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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가 서울 성수동에 처음 선보인 플래그십 스토어 ‘도어투성수’가 오픈 30개월 만에 누적 방문 고객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도어투성수’는 50평 규모의 대형 편의점으로, MZ세대를 주요 고객층으로 삼아 팝업 스토어 운영을 통해 45개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며 관광 명소로 자리 잡았다.

GS리테일은 이를 통해 편의점을 단순한 소매점이 아닌 라이프스타일 컬처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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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서울 성수동에 처음 선보인 플래그십 스토어 ‘도어투성수’가 오픈 30개월만에 누적 방문 고객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 = 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서울 성수동에 처음 선보인 플래그십 스토어 ‘도어투성수’가 오픈 30개월만에 누적 방문 고객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 = 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서울 성수동에 처음 선보인 플래그십 스토어 ‘도어투성수’가 오픈 30개월만에 누적 방문 고객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도어투성수’는 팝업 콘셉트를 매장 공간의 핵심 콘셉트로 반영한 업계 최초의 편의점이다. GS25는 성수동이란 상권의 특수성과 고객층이 MZ세대 중심으로 구성돼 있는 점 등을 고려해 50평 규모의 대형 편의점으로 개발을 추진했으며, 가시성이 가장 높은 매장 전면 중심부에 대형 전시 부스를 마련하는 등 팝업 스토어 운영을 위한 전용 공간을 마련했다.

지난 4월말 기준, 총 45개 브랜드와의 팝업을 진행했으며 누적 방문 고객 수는 100만명을 넘어섰다. 매일 1100명에 달하는 고객이 ‘도어투성수’를 방문한 셈이다. 2030 고객이 전체 고객 비중의 고객 비중 80% 이상을 차지했다. 외국인 방문 고객 비중도 일반 매장 대비 6배를 웃돌며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GS25는 편의점 주력 상품인 주류, 식품 등 국내 유명 브랜드와의 협업에 이어 넷플릭스, 갤럭시, 코카콜라, 기네스 등 글로벌 브랜드까지 컬래버 영역을 다변화한 것이 흥행을 견인한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 부문장은 “GS25가 도어투성수, 스포츠 특화 매장을 중심으로 국내 고객을 넘어 해외 고객까지 유치하는 랜드마크 K편의점으로 거듭 성장하고 있다”며 “편의점 공간을 다양한 콘텐츠로 가득 채우는 신개념 마케팅 전략을 고도화하며, 단순 소매점이 아닌 라이프스타일 컬처 플랫폼으로 진화해 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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