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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톡 선물하기 효과”…GS리테일 ‘와인25플러스’ 누적 주문액 1500억 돌파

변덕호 기자
입력 : 
2025-04-29 09:2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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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은 주류 스마트 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의 누적 주문액이 이달 말 기준 1500억원을 넘어섰다고 29일 발표했다.

2020년 7월 론칭 이후 지난해 5월 카카오톡 선물하기와의 제휴로 주문 건수가 87.4%, 매출이 99.4% 증가하며 고객 재구매율도 40.5% 늘어났다.

김유미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 파트장은 이 플랫폼이 대국민 주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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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은 주류 스마트 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 누적 주문액이 이달 말 기준 1500억원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사진 = 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은 주류 스마트 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 누적 주문액이 이달 말 기준 1500억원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사진 = 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은 주류 스마트 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 누적 주문액이 이달 말 기준 1500억원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2020년 7월 론칭 이후 약 5년 만에 이같은 성과를 달성했다. 지난해 5월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제휴를 통해 판매량이 크게 늘어난 것이라고 GS리테일은 분석했다.

지난해 5월부터 이달까지 와인25플러스 주문 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87.4%, 매출은 99.4% 각각 증가했다.

고객 만족도에서도 좋은 성과를 냈다. 해당 기간 고객의 재구매율은 40.5% 늘었다. 이들 가운데 3회 이상 반복 구매한 고객 비중이 41.1%를 차지하며 충성도 높은 단골을 만들어냈다고 자평했다.

김유미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 파트장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와의 제휴로 일상 소비와 주류 선물 수요 모두를 아우르는 대국민 주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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