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경제

전기차 충전비 할인카드 나왔다…월 최대 2만원

한상헌 기자
입력 : 
2025-01-16 10:32:14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KB국민카드는 전기·수소차 충전 요금을 최대 2만원까지 할인해주는 ‘KB국민 에버온 EV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전월 실적에 따라 다양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출시일부터 1년간 에버온 회원 인증 후 충전 요금 결제 시 최대 2만원의 추가 할인도 지원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친환경 차량 이용자를 위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KB국민카드 ‘에버온 EV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친환경 차량 이용자를 위한 충전요금 할인과 일상 혜택을 담은 KB국민 에버온 EV카드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친환경 차량 이용자를 위한 충전요금 할인과 일상 혜택을 담은 KB국민 에버온 EV카드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KB국민카드>

충전기 부족과 배터리 화재 등에 대한 공포감으로 전기차 캐즘(일시 수요 정체) 우려가 지속되는 가운데 전기차 충전 할인 혜택을 주는 신용카드가 나왔다.

KB국민카드는 16일 전기·수소차 등 친환경 차량 이용자가 충전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KB국민 에버온 EV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전기·수소차 충전소 이용요금 결제 시 최대 2만원을 할인해준다. 전월 실적 구간별로 40만원 이상 1만원, 80만원 이상 1만5000원, 12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원까지 혜택을 제공한다.

전기차 충전 할인이 메인이지만, 다른 할인혜택도 있다.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 충족 시 주차장·세차장 업종 20% 할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 넷플릭스·티빙·웨이브·디즈니플러스·유튜브프리미엄 20% 할인 등을 준다. KB페이로 G마켓·옥션, 11번가 등 온라인 쇼핑 업종에서 결제 시 10% 할인해준다. 해당 할인은 영역별로 각각 월 5000원 한도로 제공한다. 추가로 손해보험 업종에서 자동차보험 결제 시 보험료 승인 금액 건당 20만원 이상이면 연 1회 보험료 1만원 할인을 제공한다.

카드 출시에 맞춰 다양한 행사도 마련됐다. 출시일로부터 1년 동안 전기차 충전기 업체 에버온 회원 인증 후 충전요금 결제 시 최대 2만원까지 추가 청구할인 혜택을 준다. 또한, 2월 15일까지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에버온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500만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연회비는 2만원이며, 모바일 단독카드로 발급 시에는 1만4000원이다. 카드발급 신청은 KB페이에서 신청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친환경 차량 이용자를 위한 꼭 필요한 혜택과 함께 일상 할인까지 담은 상품”이라며 “향후에도 친환경 혜택을 담은 카드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