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문화

‘세계가 반한 더치페이’ 트래블월렛, 일본·대만 등에서 특허 취득

김혜성 기자
입력 : 
2025-04-04 09:12:08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일본, 대만, 유라시아 등에서 특허 취득
20개국서 분할 결제 특허 추가 심사 중
일본 법인 설립으로 세계 진출 발판 마련
트래블월렛 N빵결제 이미지 / 사진=트래블월렛
트래블월렛 N빵결제 이미지 / 사진=트래블월렛

외화 결제 핀테크 기업 트래블월렛이 한국에 이어 일본, 대만, 유라시아에서 ‘더치페이 관련 분할 결제’ 기술 특허를 획득했다. 이번 특허 취득으로 트래블월렛은 일본과 대만 등 주요 해외 시장을 거점으로 세계 시장서 사업을 확장한다.

이 분할 결제 특허 기술은 트래블월렛 ‘N빵 결제’ 기능에 적용한다. 결제 승인과 동시에 자동으로 금액을 분할해 각 사용자가 개별 부담하도록 처리하는 기술이다. 국내외 여행과 모임 등에서 효율적으로 결제할 수 있다. 한 사람이 먼저 결제한 후 개별 정산해야 하는 기존 방식과 다르게 실시간으로 분할 결제가 이뤄져 금융 신뢰성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트래블월렛 일본·대만·유라시아 분할 결제 특허 이미지 / 사진=트래블월렛
트래블월렛 일본·대만·유라시아 분할 결제 특허 이미지 / 사진=트래블월렛

일본은 식사 비용을 개인별로 정산하는 더치페이 문화가 정착해 분할 결제 기술이 현지 이용자에게 높은 편의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에 따라 트래블월렛은 지난해 6월 일본 법인을 설립하고 현지화 작업을 하는 등 세계 시장에 사업 진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특허 등록 국가는 지속적으로 확대 중이다. 현재 트래블월렛은 국내를 포함해 미국과 멕시코 등 추가 20개 이상 국가에서도 특허 출원을 진행 중이다.

김형우 트래블월렛 대표는 “이번 분할 결제 특허 취득으로 트래블월렛은 일본과 대만을 비롯한 세계 시장에서 더 경쟁력 있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술 혁신을 지속해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