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기업

'AI 비서' LG 올레드 TV 영국 등 유럽 8개국 공략

박소라 기자
입력 : 
2025-04-07 17:48:17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LG전자가 유럽에 2025년형 올레드 TV를 출시하며 맞춤 추천, 챗봇, 음성 검색 등 5대 인공지능 기능을 통해 프리미엄 TV 시장에서의 주도권을 강화하고 있다.

신제품은 AI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 맞춤형 시청 환경을 제공하며 42형부터 97형까지 다양한 모델이 포함되어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기준 OLED TV 시장에서 52.4%의 점유율로 1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이번 출시로 13년 연속 1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맞춤추천·검색·챗봇 등
5대 인공지능 기술 탑재
프리미엄 주도권 강화
2025년형 올레드 TV에 탑재된 AI 챗봇 기능 시연 장면. LG전자
2025년형 올레드 TV에 탑재된 AI 챗봇 기능 시연 장면. LG전자


LG전자가 유럽에 2025년형 올레드 TV를 출시하고 맞춤 추천, 챗봇, 음성 검색 등 '5대 인공지능(AI) 기능'을 앞세워 프리미엄 TV 주도권 강화에 나섰다.

LG전자는 영국, 독일, 스위스, 헝가리 등 유럽 8개국에서 2025년형 올레드 TV 판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북미·한국·아시아에 이은 유럽 진출이며, 출시 국가는 20여 개국으로 확대됐다. 연내에 약 150개국으로 판매처를 늘릴 계획이다.

신제품은 △AI 컨시어지(맞춤 추천 비서) △AI 검색 △AI 챗봇 △AI 맞춤 화면·사운드 마법사 △보이스 ID 등 LG전자가 자체 개발한 '5대 AI 기능'을 앞세운 것이 특징이다.

매직 리모컨 전용 버튼으로 접근성을 높였고, 생성형 AI 기반 기능으로 시청 환경을 사용자 취향에 맞춰 자동으로 최적화한다.

LG전자는 프리미엄 모델 올레드 에보(M5·G5·C5)와 일반형 B5 시리즈를 포함해 42형부터 97형까지 업계 최다 제품군을 구성했다. M5·G5 모델에는 디스플레이 알고리즘과 유기물 적층 구조를 개선한 '밝기 향상 기술'을 적용했다. 일반 올레드 TV 대비 화면 밝기를 3배 이상 끌어올렸다. 주변 조명과 무관하게 선명한 '퍼펙트 블랙' 구현도 강점이다.

유럽 출시와 동시에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프랑스 정보기술(IT) 전문 매체 레뉘메리크는 'LG 올레드 에보(G5)'에 최고 평점인 5점을 부여하며 "2025년 최고의 TV 중 하나"라고 평가했다.

영국 HDTV 테스트는 "태양 주위 구름 디테일까지 보여준다"며 밝기·색상 표현의 진화를 주목했다. IT 매체 T3는 "올레드 기술력이 성층권에 도달했다"고 극찬했다.

시장 조사 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LG전자는 글로벌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시장에서 지난해 출하량 기준 점유율 52.4%로 1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LG전자는 이번 신제품으로 13년 연속 1위 수성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박소라 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