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기업

혁신적인 글로벌 유통기업 쿠팡 2위 … 아마존 제쳤다

이선희 기자
입력 : 
2025-03-19 17:50:07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쿠팡은 '패스트컴퍼니'가 발표한 2025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리스트에서 유통 부문 2위에 올랐다.

쿠팡은 고객 재방문을 이끄는 '원스톱' 이커머스 플랫폼으로서 15년간의 물류 인프라 구축이 성장에 기여했다고 평가받았다.

또한 영국 명품 이커머스 플랫폼 파페치를 인수해 손익분기점을 달성한 점이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쿠팡Inc가 세계 최대 이커머스(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을 제치고 가장 혁신적인 유통 기업 2위에 올랐다. 1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미국 기술·경제전문매체 '패스트컴퍼니'가 뽑은 '2025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유통 부문 2위에 올랐다.

쿠팡은 유통 부문에서 1위에 오른 의류 유통사 제이크루에 이어 두 번째로 혁신성이 높은 기업으로 평가됐다. 세계 최대 이커머스 기업 아마존은 8위였다.

패스트컴퍼니는 쿠팡에 대해 "로켓프레시와 쿠팡플레이, 와우 멤버십, 무료 배송 혜택을 융합해 고객 재방문을 지속적으로 끌어낸 '원스톱' 이커머스 플랫폼"이라며 "지난 15년간 구축한 견고한 물류 인프라스트럭처가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끈 본질"이라고 평가했다.

또 지난해 천문학적인 손실을 내던 영국 명품 이커머스 플랫폼 파페치를 인수해 손익분기점을 달성한 점을 높이 샀다.

[이선희 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