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기업

고려아연, 제1차 지속가능경영추친위원회 개최...“ESG경영 강화”

방영덕 기자
입력 : 
2025-02-25 18:47:43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려아연은 2025년 제1차 지속가능경영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지속가능경영 추진계획 및 사회공헌활동 실적을 논의했다.

위원회는 ESG 외부 자문위원을 선임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사회공헌 전략 ‘KZ Clover’에 따라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정무경 사장은 고려아연의 ESG 경영 체계 고도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정무경 고려아연 지속가능경영추진위원회 위원장(사진 왼쪽으로부터 5번째) 및 위원회 주요 구성원들이 회의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출처=고려아연]
정무경 고려아연 지속가능경영추진위원회 위원장(사진 왼쪽으로부터 5번째) 및 위원회 주요 구성원들이 회의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출처=고려아연]

고려아연이 2025년 제1차 지속가능경영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린 고려아연 지속가능경영추진위원회에서는 위원장을 맡은 정무경 고려아연 지속가능경영부문 사장을 비롯해 본사, 온산제련소, 자회사 관련 임원 및 ESG 외부자문위원 등 주요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안건으로는 ▲지속가능경영추진위원회 운영규정 승인 ▲2025 지속가능경영 추진계획 보고 ▲전년도 사회공헌활동 실적 및 2025년 계획 보고 등이 논의됐다.

고려아연은 지난 2022년부터 운영해오던 대표이사 자문기구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지난해 12월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로 변경하고, 올해 지속가능경영추진위원회를 신설했다.

지속가능경영추진위원회는 기존 지속가능경영위원회의 기능뿐 아니라, ESG위원회에 부의할 안건까지 검토하는 등 확대된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고려아연은 지속가능경영추진위원회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각 영역별로 외부 자문위원을 선임했다. 환경부문에는 전의찬 세종대 기후에너지융합학과 교수, 사회부문에는 김준하 법무법인 더킨로펌 고문(구 공정거래위원회 국장), 지배구조 부문에 안상희 대신경제연구소 거버넌스 센터장이 선임됐다.

고려아연은 비재무 정보공시, 책임있는 공급망 관리 등 매년 강화되는 지속가능성 관련 정책 및 규제는 물론 기업에 대한 요구사항에 대응하며 ESG 평가점수와 등급을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고려아연은 또한 사회공헌 전략 ‘KZ Clover’에 따라 기부봉사, 인재육성, 문화예술, 친환경 등 4개 분야와 관련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한다.

특히 매년 영업익이 약 1%가량(60~80억원)을 기부하고 있는 고려아연은 사회공헌활동 시스템을 더욱 체계화함으로써 지역사회 및 이웃들과 동반 성장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방침이다.

정무경 고려아연 지속가능경영부문 사장은 “고려아연은 창사 이래 처음 이사회 의장에 사외이사를 선임하고, 이사회 내 위원회로 ESG위원회를 설치하는 등 선진 지배구조 체제를 구축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고려아연의 ESG경영 체계를 지속적으로 고도화 하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