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기업

11년째 한국타이어로 굴러가는 ‘BMW 드라이빙 센터’

박소현 기자
입력 : 
2025-01-23 09:39:29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23일 BMW그룹코리아의 BMW 드라이빙 센터에 고성능 타이어를 11년 연속 독점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공급에는 전기차 전용 브랜드 아이온의 사계절용 타이어와 프리미엄 스포츠, 겨울용 초고성능 타이어 등 4종이 포함된다.

한국타이어는 BMW 드라이빙 센터와 함께 다양한 고객 체험형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차별화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11년째 한국타이어로 굴러가는 ‘BMW 드라이빙 센터’ [사진제공=한국타이어]
11년째 한국타이어로 굴러가는 ‘BMW 드라이빙 센터’ [사진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23일 BMW그룹코리아의 자동차 복합 문화 공간 ‘BMW 드라이빙 센터’에 11년 연속으로 고성능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4년 BMW 드라이빙 센터 개장 이래 11년 연속 트랙, 주행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모든 시승 차량에 자사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BMW 드라이빙 센터 쇼룸 전시 차량에도 한국타이어가 장착되며, 시승 차량을 포함한 트랙 내 빅보드, 펜스보드 등 다양한 오브제에 ‘한국’ 브랜드명이 노출된다.

이번에 한국타이어가 BMW 드라이빙 센터에 공급하는 타이어는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SUV’, 플래그십 타이어 브랜드 벤투스의 프리미엄 스포츠 상품군 ‘벤투스 S1 에보3’와 ‘벤투스 V12 에보2’, 겨울용 초고성능 타이어 브랜드 윈터 아이셉트의 고성능 SUV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 등 4종이다.

한국타이어는 올해 BMW 드라이빙 센터와 연계한 다채로운 고객 체험형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차별화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2011년 소형차 브랜드 MINI를 시작으로 BMW ‘1시리즈’부터 ‘5시리즈’, ‘X1·X3·X5’,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뉴 7시리즈’ 등 인기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해왔으며, 지난해에는 BMW 고성능 세단 ‘M5’ 7세대 모델까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고성능 타이어 부문에서의 파트너십을 강화해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