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기업

“설 음식 너무 비싸서” 편의점 설 도시락 인기

이효석 기자
입력 : 
2025-01-19 11:08:58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 연휴를 맞아 세븐일레븐은 안유성 셰프와 협업한 ‘안유성명장 마늘갈비정식’ 등 다양한 명절 도시락을 출시하며, 수요 증가를 예상하고 있다.

이마트24는 넷마블의 ‘모두의마블’과 협업하여 소불고기떡만둣국정찬을 포함한 명절 도시락을 선보이며, 가격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CU는 전통 반찬을 담은 ‘명절 11찬 도시락’을 출시하며 명절 맞이 소비를 겨냥하고 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설 연휴를 앞두고 편의점들이 1인 가구를 위한 도시락 상품을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22일 대한민국 제16대 조리 명장 안유성 셰프와 협업한 설 기획 명절 도시락을 새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명절 한식 도시락은 안유성 명장이 운영하는 ‘장수회관’의 대표 메뉴인 ‘마늘양념갈비’를 메인으로 한 ‘안유성명장 마늘갈비정식’다.

세븐일레븐이 명절마다 출시한 도시락 중 스타 셰프와 협업해 맛과 품질을 강화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세븐일레븐의 ‘안유성명장 마늘갈비정식’. [사진 출처 =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의 ‘안유성명장 마늘갈비정식’. [사진 출처 =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신년운세떡만둣국’과 ‘세븐셀렉트 우리쌀사골떡국’도 명절 간편식으로 함께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은 최장 9일간 쉴 수 있는 올해 설 연휴 기간에 집 앞 편의점에서 간편식을 찾는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2월 설 명절 기간(2월 9∼12일) 도시락 매출은 전년 설 명절 연휴(1월 21∼24일)보다 10% 가까이 성장했다.

이마트24는 설날을 맞아 넷마블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과 협업한 명절 도시락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소불고기떡만둣국정찬’과 ‘떡만둣국·모듬전’ 등 2종이다.

이번 명절 도시락에는 모두의마블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쿠폰이 동봉돼 있다.

고객들은 다음달 28일까지 모두의마블 게임 내에 이마트24 로고가 들어간 전용 맵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마트24가 모두의마블과 협업해 선보이는 명절도시락 2종. [사진 출처 = 이마트24]
이마트24가 모두의마블과 협업해 선보이는 명절도시락 2종. [사진 출처 = 이마트24]

이마트24는 설 명절 기간 더 많은 고객이 부담 없이 명절 도시락을 즐길 수 있도록 이달 31일까지 행사 카드(비씨·농협·하나카드)로 구매 시 가격을 30% 할인해준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명절이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가 떠오른다는 점에서 착안해, 현대판 놀이라고 할 수 있는 모바일게임 ‘모두의마블’과 손잡게 됐다”고 설명했다.

CU는 전, 잡채, 나물, 돼지불고기, 후식 찹쌀떡 등을 담은 ‘명절 11찬 도시락’을 내놨다.

CU의 명절 11찬 도시락. [사진 출처 = BGF리테일]
CU의 명절 11찬 도시락. [사진 출처 = BGF리테일]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