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기업

보람상조, 현대렌탈과 전략적 유통 파트너십

이호준 기자
입력 : 
2025-01-14 13:46:19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람상조는 현대렌탈서비스와 전략적 유통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렌탈서비스는 보람상조의 가전 결합상품 ‘라이프플랜’에 제품 공급과 위탁 판매를 맡고, 양사는 공동 마케팅 및 새로운 상품 개발을 검토할 예정이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고객에게 새로운 서비스 가치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가전 결합상품 공급 및 상조서비스 유통채널 강화
‘새로운 고객가치 실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최요한 보람그룹 이사(왼쪽)와 가철 현대렌탈서비스 대표가 14일 보람그룹 본사에서 업무협약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보람그룹]
최요한 보람그룹 이사(왼쪽)와 가철 현대렌탈서비스 대표가 14일 보람그룹 본사에서 업무협약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보람그룹]

보람상조는 현대렌탈서비스와 전략적 유통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현대렌탈서비스는 자사 브랜드 ‘유버스’를 통해 생활건강 가전 렌탈서비스 제공과 철저한 사후관리로 토털 렌탈 전문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져왔다. 일례로 글로벌 가전브랜드 다이슨과 애프터서비스 대행 협약을 체결하고, 전국서비스망 구축을 통해 공식 서비스센터를 운영하며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현대렌탈서비스는 보람상조의 가전 결합상품 ‘라이프플랜’에 제품 공급과 위탁 판매를 맡게 된다. 라이프플랜은 상조와 가전을 결합한 상품으로 가전제품 이용과 함께 고객 필요에 따라 장례, 크루즈, 여행, 웨딩 등으로 전환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라이프플랜’은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보람상조의 대표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 강점을 활용해 새로운 상품개발도 검토하고 있다. 공동 마케팅을 통해 상조와 렌탈 서비스를 알리고,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는 방안도 논의할 계획이다.

한편 보람상조는 그동안 이종산업과의 제휴를 통해 상조서비스를 새롭게 개척했다. 렌탈기업과 협력해 ‘크로스 셀링’이라는 혁신적 모델을 선보인 바 있으며, 대한미용사회·한국기술사회·대한간호조무사협회를 비롯한 직업군별 협회와의 협약으로 고객맞춤형 상품을 제공해 왔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기존 상조서비스의 유통 채널을 확장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서비스 가치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현대렌탈서비스와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고객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이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