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기업

LG 올레드 TV '올해 최고의 TV' 휩쓸어

박소라 기자
입력 : 
2024-11-19 17:48:20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LG전자의 올레드 TV가 영국과 미국 주요 매체에서 올해 최고의 TV로 선정되었다.

영국 매체 에이치디 TV 테스트는 LG 올레드 에보(G4)를 올해 최고의 TV로 선정했고, 또 다른 영국 매체 왓하이파이는 LG 올레드 에보(C4)를 올해 최고의 48~50형 TV로 꼽았다.

미국 디지털트렌드는 G4와 C4를 올해 최고 OLED TV 6선 중 1, 2위로 선정하였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英·美 유력 매체 호평
LG전자의 올레드 TV가 영국·미국 유력 매체에서 올 한 해를 마무리하며 선정한 '올해 최고 TV'에 연이어 이름을 올렸다. LG전자는 최근 영국 매체 에이치디 TV 테스트가 2024년형 LG 올레드 에보(G4)를 '올해 최고의 TV'로 선정했다고 19일 전했다.

이번 평가는 영상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TV 화질을 블라인드 테스트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G4는 색 정확도, 고명암비(HDR) 성능, 해상도 개선 여부 등 세부 항목에서 경쟁 제품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아 종합 1위에 올랐다. 해당 매체는 G4에 대해 "밝은 환경에서도 높은 휘도와 뛰어난 명암비를 유지한다"고 평가했다. LG 올레드 에보(C4)는 다른 영국 매체 왓하이파이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48~50형 TV'에 올랐다. 이 매체는 C4에 대해 "뛰어난 화질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능을 갖췄다"고 밝혔다.

미국 매체의 호평도 이어졌다. 미국 디지털트렌드는 G4와 C4를 각각 '올해 최고 OLED TV 6선' 1위와 2위로 뽑았다. 해당 매체는 "(전작인 G3에 이어) LG가 다시 한번 해냈다"며 "G4의 높은 휘도, 숨 막힐 듯한 색상 표현, 차원이 다른 HDR 성능에 완전히 매료됐다"고 평가했다.

[박소라 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