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사회

2025년 ’나의 생애설계 다이어리 지도사‘ 교육생 모집

정양범 기자
입력 : 
2024-12-10 09:48:52
수정 : 
2024-12-10 09:50:15

글자크기 설정

‘나의 생애설계 다이어리  인스트럭터 (Instructor)양성 교육‘ 교재
‘나의 생애설계 다이어리 인스트럭터 (Instructor)양성 교육‘ 교재

사단법인 한국생애설계협회(회장 최성재)와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는 협회가 출간한 ‘ My Life Planning Diary (나의 생애설계 다이어리)’를 활용하여 생애설계 교육과 컨설팅을 진행할 생애설계 전문가를 양성한다.

이번에 개설되는 ‘생애설계 다이어리 활용법 교육 강사’ 양성 교육은 청소년부터 노년층의 생애설계와 실행관리를 도울 수 있는 전문가이다.

매년 12월이 되면 수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리를 구하고, 새해 목표를 세우고 시간관리와 실천을 통해 목표달성을 하겠다는 결심을 하지만 , 대부분은 2-3개월 쯤 지나면 목표 달성에 실패를 하는 경우가 많다.

왜 사람들은 자신이 세운 목표를 달성하는데 실패할까?

지난 10월에 출간된 ‘나의 생애설계 다이어리’ 저자이자 국내 생애설계 권위자인 서울대학교 최성재 명예교수는 자신이 바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그 목표가 크던 작던 ‘인생의 꿈- 목표-시간관리계획-시간관리 습관만들기’등의 4가지가 필요하다고 명쾌하게 그 답을 제시한다.

이번 교육을 통해 양성되는 ‘생애설계 다이어리 지도사(인스트럭터)‘들은 생애설계 다이어리를 활용해 청소년부터 중장년까지의 진로 설계, 학습 관리, 목표 관리, 시간 관리, 성과 관리, 재무관리, 자산관리에 이르기까지 생활영역별 인생의 꿈(비전)을 만들고, 그 꿈을 이룰 수 있는 올바른 목표를 설정하고, 효율적인 시간 관리 방법을 통해 교육생들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강사진은 생애설계 권위자이자 ‘나의 생애설계 다이어리’ 저자인 서울대학교 최성재 명예교수, 정양범 매일경제 생애설계 센터장(Ph.D), 그리고 서울대학교 재무설계 1호 박사인 오종윤 박사 등이다.

교육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대학교 진로설계 강사, 성과관리/시간관리/워라벨/목표관리 강사, 노인종합복지관/종합사회복지관/장애인복지관 강사, 직업상담사/진로 컨설턴트/재무설계사, 퇴직 예정교사/퇴직교사, 그리고 생애설계 교육과 코칭에 관심이 있는 기업 퇴직 예정자, 일반인, 주부 등이다.

또한, 협회는 교육생들에게 수료 이후 협회 소속의 ‘생애설계 다이어리 지도사(인스트럭터)’ 위촉과 함께 향후 강의 현장에서의 코칭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 안내]

과정: 나의 생애설계 다이어리 지도사(Instructor) 양성 교육

일정: 2025년 1월 18일(토), 오전 9시 30분~오후 6시 30분

모집 인원: 30명

교육비: 40만원 (나의 생애설계 다이어리 1세트 제공 / VAT 없음)

장소: 서울 충무로 매일경제 별관 교육센터 3층 강의장 (충무로역 7번 출구 앞)

교육 문의: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