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7일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의 출시 200일과 설날을 맞아 게임 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1일까지 ‘설날 7일 출석부’ 이벤트가 진행된다. 1일부터 6일차까지 ‘아레스’에 접속한 이용자는 ‘복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다. 사용 시 ▲어둠의 근원 ▲가디언의 각인/용기 ▲슈트 경험치칩 상자 ▲슈트 코어 선택 상자 등 제작 및 성장 재료를 얻을 수 있다.
7일차 보상인 ‘탐스런 복주머니’는 사용시 ‘복주머니’의 제작 및 성장재료 전체와 ▲S등급 슈트 확정권을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의 출시 200일을 맞아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14일간의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면 ‘무기/방어구/모듈/성물 복구권’ 각 1종과 ‘A등급/A-S등급 소환권’을 얻을 수 있다.
다양한 게임내 신규 콘텐츠도 추가됐다. 불타는 용암 지대가 배경인 화성의 최상위 필드 ‘애쉬마운틴’에 신규 필드보스 ‘스킬라’가 등장하고 도전 콘텐츠인 ‘성운 돌파’에도 신규 난이도가 추가된다.
◆ 컴투스, 선수협과 퍼블리시티권·라이선스 사업권 계약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회장 김현수, 이하 선수협)와 협회 소속 프로야구선수들의 퍼블리시티권 사용 및 라이선스 사업 권한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컴투스는 올 1월부터 3년간 협회 소속 선수들의 퍼블리시티권을 재판매하는 권한을 획득했다.
퍼블리시티권에는 선수의 초상권과 성명권, 캐릭터 사용권 등이 포함되며, 모바일, PC, 콘솔 등 모든 온오프라인 게임 플랫폼에서 개발 및 서비스되는 야구 게임에 적용된다.
또한 현재 KBO 리그 기반 모바일 야구 게임인 ‘컴투스프로야구2024’와 ‘컴투스프로야구V24’, ‘컴투스프로야구for매니저’ 시리즈에서 구현되고 있는 협회 소속 선수들의 얼굴과 이름도 지속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컴투스는 퍼블리시티권 계약 체결 외에도 선수협과 함께 2군 선수단 지원과 유소년 및 여자 야구를 대상으로 한 공동 마케팅을 수행한다.
◆ NHN엔터프라이즈, 신규 솔루션 ‘즉시’ 출시

NHN클라우드의 자회사 엔에이치엔 엔터프라이즈(대표 김동훈, 이하 NHN 엔터프라이즈)는 웹빌더 전문 기업 위븐(대표 김정환)과 함께 신규 솔루션 ‘즉시(ZgAI)’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5일 출시한 ‘즉시’는 AI기술을 활용해 쉽고 빠르게 쇼핑몰을 구축해주는 솔루션이다.
벤치마킹할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AI기술이 사이트 구성 요소를 분석해 유사한 형태의 쇼핑몰을 구축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코딩 개발 없이 드래그 앤 드롭으로 간편하게 쇼핑몰 요소를 수정 및 편집할 수 있으며 통상 쇼핑몰 개설 시 소요되는 1-2개월치의 작업량을 단 5분만에 소화할 수 있다.
NHN엔터프라이즈는 작년 7월 위븐과 체결한 ‘AI 기반 웹 빌더 플랫폼 사업 업무협약(MOU)’을 계기로 공동사업을 추진해 ‘즉시’를 출시했다,
위븐은 ‘즉시’의 서비스 기획, 디자인, 개발 및 운영 등을 맡았다. NHN엔터프라이즈는 위븐의 기존 인프라를 NHN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이전 구축하고, ‘즉시’에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을 위한 컨설팅 및 기술 지원을 제공했다.
NHN엔터프라이즈는 ‘즉시’가 제공하는 AI, 에디터, 콘텐츠 등 기능별로 서버를 구축해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통합 서버 구축 시 발생할 수 있는 트래픽 이슈를 예방하고, 트래픽 급증 시 서버를 증설해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또 AI 학습에 필요한 컴퓨팅 자원을 유연하고 안정적인 클라우드 형태로 ‘즉시’에 공급하며 서비스 품질 고도화에 기여하고 있다.
◆ ‘나이트 크로우’ 설 이벤트 ‘까마귀의 가호’ 진행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MMORPG ‘나이트 크로우’에서 7일 설맞이 이벤트 ‘까마귀의 가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오는 22일까지 36 레벨 이상 필드와 격전지에서 이벤트 재료 ‘새해 떡국’을 모을 수 있다.
새해 떡국은 ‘모래시계 아티팩트 선택 상자’, 치명타와 이중 피해가 증가하는 ‘은혜 갚은 까치의 훈장’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제작에 사용된다.
‘까치의 설맞이 7일 출석’과 ‘마력 서리 결정 7일 출석’ 이벤트가 오는 22일까지 열린다.
‘나이트 크로우’에서는 오는 15일부터 서비스 300일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9일까지 ‘까마귀의 가호 7일 출석’ 이벤트를 통해 무기 외형과 탈 것 합성에 재도전하고 강화에 실패한 아티팩트를 복구할 수 있는 ‘클레멘스의 쿠폰’ 세 장을 지급한다.
300일 당일인 2월 20일(화)에는 골드, 모리온, 탈것 또는 무기 외형 11회 선택 상자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까마귀의 가호 지령’ 미션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용자는 장비 강화, 보스 토벌 등 다양한 미션을 완료하면 기본 피해와 기술 피해가 24시간 동안 증가하는 ‘까마귀의 가호’를 받을 수 있다.